변호사
이호은
ㆍ現)대전 가정법원 조정위원
ㆍ現)대한변호사협회 인증 가사법 전문변호사
ㆍ일산 백석고 졸업
ㆍ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 졸업
ㆍ이화여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ㆍ제1회 변호사시험 합격
ㆍ現)법무법인 열린마음 소속변호사
ㆍ前)질병관리청 변호사
ㆍ前)충청북도청 변호사
ㆍ前)세계 법무법인 변호사 (서울회)
ㆍ前)법무법인 이룸 변호사 (서울회)
소개팅을 한 여성에게 성추행으로 고소를 당한 상황이었습니다.
소개팅을 한 여성에게 성추행으로 고소를 당한 상황이었습니다.
[강간] 징역 2년 6개월, 합의 후 집행유예
어느 날, 한 50대 여자분이 열린마음으로 찾아오셨습니다. 말을 꺼내기 어려운 듯 계시다 이야기를 시작하셨습니다.
“아들이 강간죄로 징역형을 선고 받았어요. 지금은 구치소에 수감되어 있고,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겠습니다.”
아들이 강간죄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은 상황이었습니다.
[음주운전 재범] 음주운전 재범 교통사고, 집행유예
어느 날, 한 40대 남자분이 열린마음으로 찾아오셨습니다. 무거운 목소리로 말을 꺼내셨습니다.
“음주운전을 하다 택시 뒷 범퍼를 박았습니다. 그동안 술은 입에도 대지 않았었는데 정말 너무 죄송합니다..”
술을 마신 채 운전을 하다, 신호 대기 중인 택시의 뒷범퍼를 박는 사고가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음주운전 재범] 징역 위기에서 벗어나다.
어느 날, 한 50대 남자분이 열린마음으로 찾아오셨습니다. 수염도 제대로 밀지 않은 초췌한 모습으로 말씀을 꺼내셨습니다.
“음주 사고를 냈습니다. 음주운전도 이번이 2번째이고 사고까지 냈으니 거의 징역형이라던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이미 한 번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상황에 또 다시 음주 교통사고를 낸 상황이었습니다.
[강제추행] 억울한 성추행 혐의, 무죄 밝히다.
어느 날, 한 50대 남자분이 열린마음으로 찾아오셨습니다. 무거운 목소리로 말씀을 시작하셨습니다.
“억울하게 성범죄자로 몰렸습니다. 전 정말 그런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아무도 제 말을 들어주질 않네요..”
저지르지도 않은 강제추행으로 고소를 당한 상황이었습니다.
[범인도피죄] 구치소에서 벌금형으로 풀려나다.
어느 날, 한 50대 여자분이 열린마음으로 찾아오셨습니다. 근심 가득한 걱정으로 말을 꺼내셨습니다.
“남편이 구치소에 있어요. 친구가 음주운전을 했나본데, 그걸 도와준답시고 숨겨줬다가 범인도피죄로 징역형을 선고받았어요.”
남편이 음주운전을 한 친구를 도와주다 범인도피죄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상황이었습니다.
[가정폭력 이혼] 이혼으로 가정폭력에서 벗어나다.
어느 날, 한 30대 남자분이 열린마음으로 연락하셨습니다. 어머니의 이혼 소송을 진행하고 싶으시단 것이었습니다.
“아버지는 가정 폭력이 심하셨습니다. 이제라도 이혼 후에 어머니가 편하게 살아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십년간 아버지의 폭언과 폭행을 당한 어머니의 이혼을 하고자 하셨던 것입니다.
의뢰인과 함께 해왔습니다.